1996년 3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로 시드니에 도착했다.

나의 워킹홀리데이 경험담.

나의 인생에서 1996년은 인생의 터닝포인트와 같은 한 해로 기억된다.

그 이전과 그 이후는 마치 바둑판에 놓인 흑돌과 백돌처럼 명암이 또렷한 한 해였다.

어쩌면 내가 처음 맞아본 인생의 전성기라고나 할까?

왜 그렇게 생각했냐고? 하하하.

그 때가 나에게 주어진 내 인생 최대의 자유를 만끽했던 시기가 아닐까 생각이 된다.

젊음의 자유라고나 할까? 객기, 방종이라고 불러도 개의치 않을 그 나이였기에 가능했던 내 상상의 모든 것을 경험했던 시기다.

그 것을 자랑스럽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청춘의 폭발할 것 같던 에너지를 어떤 방식으로든 분출했던 그 시기가 지금의 나를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워킹홀리데이가 1995년 3월 한국과 호주가 최초 협정을 맺은 뒤 그 해 7월 1일에 처음으로 워킹홀리데이 메이커가 시드니에 발을 밟았다고 하다.

나는 그 해 여름에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대한 기사를 텅빈 강의실에서 어느 신문 쪼가리에서 보게 된 이후 준비를 하게 되었다. 다음 해인 1996년 3월에 시드니에 도착을 했다.

지금처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이 있었다면 많은 것들이 조금 더 수월할 수 있었겠다라는 부질없는 생각을 해 보지만 인생은 아쉬움의 연속인 것 같다.

그 것이 개인발전이나 역사발전의 원동력이 아닐까.

그래도 참 용감? 혹은 무지했던 것 같다. 9시간? 을 비행기 타고 호주공항을 나온 후 한국에서처럼 외국인에게 담배 하나를 그 어설픈 영어로 얻어냈으니 말이다.

호주 담배값이 장난 아니더라고.

1996년 이전

그 전의 몇 해, 한 1,2년 좀 더 길게 보면 군시절까지 4,5년을 난 내 인생을 다시금 돌아보며 성숙?해지는 시기였다.

pzr

또 새로운 길을 간다. 어짜피 가야할 길이라면 즐겁게 가자. Export Korean products to the world. I would like to deliver Korean culture to my friends in the world through my blog.

Recent Posts

출생, 원적과 본적의 차이. 출생지 ft. 지귀연 판사.

출생지가 전라남도라 의외다. 이런 인간이??? 네이버 지귀연 프로필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개원중학교와 개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 법대를…

3주 ago

쿠팡 써플라이어 허브 로그인 문제

Access Denied. Access Denied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http://xauth.coupang.com/auth/realms/seller/protocol/openid-connect/auth?" on this server.Reference #18.b33a6f3d.1744941679.69e93e2d https://errors.edgesuite.net/18.b33a6f3d.1744941679.69e93e2d…

3주 ago

나는 알콜 의존증 환자다.

누굴 원망할까. 그런데 원망을 하는 것이다. 나의 아빠다. 이건 애증의 관계도 아니고 그냥 미운 존재다.…

3주 ago

눈 다래끼 절개 치료 10일차.

오늘 오전에 촬영한 사진이다. 현저히 어제, 그제보다는 차도가 있다. 와이프도 더 나아졌다고 말한다. 근데 사진을…

3주 ago

청년내일저축계좌 일정 자격 조건 준비물 2025

청년을 위한 대표적인 자산 형성 지원 정책 중 하나인 청년내일 저축계좌 일정 자격 조건 준비물…

4주 ago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서의 AI 카미가제 드론.

주요 요약 드론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정찰, 공격, 방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드론 공격은 양국…

4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