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rand 타이머
내가 사는 아파트는 진짜 후졌다. 아후…
지은지 30년이 다 되가는데 부동산 폭등 덕을 봤다. 물론 내가 아니고 집 주인이 말이다. 전세살이다.
세탁실에 보일러가 있는데 몇 일전에 어는 바람에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아 부랴 부랴 히터를 갖다 놨다.
그런데 24시간 틀어놓을 수는 없지 않은가. 그래서 이 legrand 타이머를 구매했다.
우선 이 타이머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이게 겨울에 보통 많이 쓴다.
그러다 보니 1년에 한 번인지라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다. 아니 논리적으로 생각하면-사실 나도 지금에서야- 쉬운데
한 몇 년간은 사용설명서 인터넷 뒤져봐야 했다.
자, 생각해보자. 이 타이머를 맞추는 시간은 항상 거의 비슷하다. 나는 세탁실의 보일러가 얼지 않기 위해 오후 7시부터 다음날 10시까지 히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거이다. 매 해 똑같다.
그러면 한 번 세팅하면 바꿀 필요 없이 꽂으면 될 거 같은데 그렇지 않다. 현재 시간이 세팅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즉, 한 번 맞추어 놓았다면 현재 시간만 세팅하면 된다. 자 요것만 기억하자.
현재시간을 세팅한다.
그리고 전원을 공급할 시간을 세팅한다.
현재시간세팅은 24시간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맞추기가 쉽다. 기계에서 화살표가 있는 시간에 현재 시간을 맞추면 되고 한 눈금은 15분이다.
처음 보면 헷갈린다. ㅎㅎ 그런데 이제서야 깨닫네.
제조사에서 만든 메뉴얼을 첨부해 본다.
아직 스마트시대에 IOT의 혜택도 못보고 30년 넘은 아파트도 못사는 이 시대의 중,장년들에게 이 글을 바친다.
엘지 에어컨 에러코드 CH38 나는 가전제품으로 삼성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왜냐고? 그냥 고집이다. 엘지나 대우등을…
출생지가 전라남도라 의외다. 이런 인간이??? 네이버 지귀연 프로필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개원중학교와 개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 법대를…
Access Denied. Access Denied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http://xauth.coupang.com/auth/realms/seller/protocol/openid-connect/auth?" on this server.Reference #18.b33a6f3d.1744941679.69e93e2d https://errors.edgesuite.net/18.b33a6f3d.1744941679.69e93e2d…